자주 묻는 질문

궁금한 점이 있다면 자주 문의하는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검색
검색
확인

이용방법 > 전체 3건

회원가입

웹 접근성 정책은 무엇인가요?

웹접근성 정책은 모든 인터넷 사용자(장애인, 고령자 등이 포함된)가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자유롭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합니다.


복지로에서는 모든 문서의 제목<title>을 제공하여 문서의 특성을 나타내며,텍스트가 아닌 콘텐츠에는 모두 대체 텍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이용안내

청각장애인을 위한 통신중계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청각이나 언어장애를 가지고 있는 분이 비장애인과 전화로 의사소통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경우 107 손말이음센터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7 손말이음센터는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실시간 통신중계서비스로 문자, 영상통화, 음성통화를 지원하고 있으며, 각종 문의, 쇼핑, 예약, 구직 활동을 비롯하여 회사업무 통화, 가족, 친구와의 통화 시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장애인 이용안내

시각장애인은 복지로를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복지로 홈페이지는 웹접근성을 준수한 CSS(cascading style sheets)로 구축된 홈페이지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만, 음성 서비스 기능을 이용하려면 화면을 읽어주는 별도의 스크린 리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스크린 리더 및 기타 보조기기 이용 관련 자세한 내용은 정보통신보조기기 웹사이트(http://www.at4u.or.kr) 중앙보조기구센터 (http://knat.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에서 문의사항을 해결하지 못하셨나요?

만족도 평가 영역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현재 페이지의 오류와 개선점이 있으면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의견남기기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