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뉴스 · 이슈

알차고 유용한 최신 복지 뉴스와 이슈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임산부 할인쿠폰 제공·다자녀 가족 KTX 동반석 반값
등록일2020-10-06

한국철도, 임산부·다자녀 열차 이용 혜택 확대


(대전=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한국철도(코레일)가 올해 '임산부의 날'(10월 10일)부터 내년 말까지 임산부와 다자녀 가족에 대한 지원을 더 확대한다.


우선 새로 '맘편한 KTX'를 신청한 회원에게 열차 이용 우대권 꾸러미와 정기승차권 좌석 지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맘편한 KTX는 임산부와 동반 보호자 1명이 KTX 특실을 일반실 운임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제도다.


임신·출산 축하 선물로 1년간 사용할 수 있는 50%, 30% 운임할인권과 특실 업그레이드 쿠폰 2장씩, 총 6장의 우대권을 증정한다.


정기권으로 출퇴근하는 임산부에게는 매일 하루 2회 추가 운임 없이 좌석을 제공한다.


한국철도 홈페이지(www.letskorail.com)나 역 창구에서 임신진단서(또는 임신 확인서)나 출생확인서를 등록하면 출산 후 1년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녀(만 25세 미만)가 둘 이상인 가족이 세 명 이상 같이 KTX를 타면 어른 운임을 할인해주는 '다자녀행복' 혜택도 확대했다.


다자녀행복 서비스를 신청한 가족이 KTX 4인 동반석 승차권을 구매하면 어른 운임의 50%를 할인받을 수 있다.


한국철도 관계자는 "철도를 이용하는 임산부와 다자녀 가족을 위한 혜택을 크게 늘려 저출생 위기 극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yej@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20/10/06 10:17 송고

복지뉴스 상세보기

정보제공을 나타낸 표입니다.

정보제공 연합뉴스
만족도 평가 영역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현재 페이지의 오류와 개선점이 있으면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의견남기기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