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뉴스 · 이슈

알차고 유용한 최신 복지 뉴스와 이슈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원스톱 육아 지원센터·청년 창업공간 마련 등에 80억 지원
등록일2020-06-15

행안부, 인구감소·저출산 대응 지자체 공모사업 10개 선정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행정안전부는 인구감소 위기와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방자치단체 공모 사업 10개를 선정해 총 80억원(국비 40억원·지방비 40억원)을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행안부는 전국 34개 지자체에서 신청서를 접수해 서류·현장심사 등을 거쳐 '인구감소 및 저출산 대응 공모사업' 최종 지원 대상 10개 지자체 사업을 뽑았다.


전남 강진군은 농촌 보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원스톱 육아 지원 시설 '맘(mom)편한 우리아이 돌봄 종합지원센터'를 조성한다.


전북 남원시는 지역자활센터와 연계해 청년 창업을 지원하는 공간인 '남원청년 메이커스'를 구축한다.


이밖에 강원 고성군, 충남 부여군, 충남 청양군, 경북 군위군, 충북 괴산군, 충남도, 전남 고흥군, 경남 거제시 등의 사업이 지원 대상이 됐다.


인구감소 및 저출산 대응 공모사업은 지역 청년층 유출에 따른 인구감소와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것으로 2016년부터 추진됐다. 지자체가 지역별 특성에 맞게 추진하고 정부가 지원하는 방식이다.


inishmor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20/06/15 12:00 송고

이 정보는 2020-06-15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복지이슈’는 국민이 궁금해하는 시기별 이슈를 보다 쉽게 안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법적효력을 갖는 유권해석이나 각종 신고 등의 판단자료로서의 효력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관련 복지뉴스
    • 관련 복지 뉴스가 없습니다.
  • 관련 복지 서비스
    • 관련 복지 서비스가 없습니다.
만족도 평가 영역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현재 페이지의 오류와 개선점이 있으면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의견남기기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