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뉴스 · 이슈

알차고 유용한 최신 복지 뉴스와 이슈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우리동네 육아정보 여기 다 있네'…서울시 책자 발간
등록일2020-07-03

(서울=연합뉴스) 임미나 기자 = 서울시는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지역별 육아 관련 정보를 총망라한 '우리동네 꼼꼼 육아정보' 책자 5만부(자치구별 1종씩 총 25종)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책은 서울시 전역에서 총 140여명(자치구별 4∼7명)의 '우리동네 보육반장'이 직접 발로 뛰어 수집한 지역 육아정보를 담고 있다.


우리동네 보육반장은 육아상담 및 고민해결, 육아정보 제공 등 원스톱 맞춤형 육아 서비스를 제공하는 임무를 서울시로부터 부여받은 이들이다.


이들이 주도해 만든 책자에는 '임신·출산 시 지원되는 진료비는 어떻게 신청해야 하는지', '서울시가 모든 출생아에게 제공하는 축하용품은 무엇이 있는지' 등 아이를 낳고 키우는 데 필요한 여러 정보가 구체적으로 담겨있다.


지역별 놀이터와 공원, 박물관, 미술관, 도서관 등의 위치와 이용정보, 보육반장이 직접 발견한 '이용 팁' 등도 있다.


책자는 25개 자치구의 육아종합지원센터, 열린육아방, 공동육아나눔터 등 부모와 아이들이 자주 찾는 곳에 배포된다. 또 우리동네 키움포털서비스와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전자책(E-BOOK) 형태로 게시돼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min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20/07/03 06:00 송고

이 정보는 2020-07-03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복지이슈’는 국민이 궁금해하는 시기별 이슈를 보다 쉽게 안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법적효력을 갖는 유권해석이나 각종 신고 등의 판단자료로서의 효력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관련 복지뉴스
    • 관련 복지 뉴스가 없습니다.
  • 관련 복지 서비스
    • 관련 복지 서비스가 없습니다.
만족도 평가 영역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현재 페이지의 오류와 개선점이 있으면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의견남기기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