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도와요!

도움이 필요한 우리 이웃들을 따뜻한 나눔으로 함께 도와요.

※ 모든 기부금품은 전문기관을 통해 운용됩니다.

종료
잃어버린 치아, 현우씨에게 희망이 되어주세요.
  • 진행기간 : 2021. 04. 06 ~ 2021. 04. 30

이 사연은 종료 되었습니다.

잃어버린 치아, 현우씨에게 희망이 되어주세요. [함께 하는 기관 : 이랜드재단 두배나눔사업 ]

49세, 중장년인 1인가구 현우씨
현우씨는 어린 시절 부모님 사망 이후, 홀로 생계를 이어나갔습니다. 외아들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족도 없는 현우씨는 현재 49세로 중장년 1인 가구입니다. 어릴 적 어려운 환경으로 충분한 교육을 받지 못하였고, 특별한 기술이나 직업경력이 없이 지내왔습니다. 어릴 적 경제, 정서적인 어려움으로 우울증, 고혈압 및 각종 질병을 앓게 되었고, 안정적인 직업을 갖지 못하여 생활비가 늘 부족하여 지인들에게 신세를 질 수 밖에 없는 상황으로 현재는 부채만 늘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현우씨는 지인 명의의 주택에서 무료임차로 생활하고 있습니다. 현우씨는 취업 등으로 재기와 자립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으나, 온전치 못한 치아 상태로 섭식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자존감 하락, 대인 기피 등 심리,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인 현우씨
현우씨는 20대 초반 치아 우식으로 어금니 치료 중 비용문제로 치료를 중단하게 되면서 양쪽 어금니 2개씩 빠지게 된 후,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경제적인 도움을 받지 못하다가 너무 불편하여 본인이 스스로 발치하였고, 이후 남아있는 치아까지 흔들리면서 현재 하악에 정상적인 치아는 3개씩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당장의 생활비도 없어 치과치료는 생각 조차 할 수 없었지만, 잦은 출혈과 시림으로 고통스러운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남아있는 치아마저 손상될 우려가 있으며 출혈도 종종 있으며 음식을 제대로 씹기에 불편함이 있어 건강상태도 점점 악화되고 있습니다.

 

현우씨의 새로운 희망이 되어주세요.
중장년층은 다양한 사유(치아우식증, 당뇨, 사고 등)로 틀니 지원이 필요한 가구가 있지만, 지원의 사각지대에 있습니다. 현우씨에게 틀니가 지원된다면 제대로 된 치아로 균형잡힌 영양 섭취 뿐 아니라 사회생활을 영위하는데 장애물을 제거하여 현우씨의 자립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치료비가 지원된다면 하악 우측 발치 4개, 신경치료 및 부분틀니를 제작하고, 회복 후에는 소형화물차 관련 교육 훈련 후, 취업할 계획입니다.

작은 나눔이 모아 현우씨가 새로운 생활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따뜻한 사랑을 모아주세요.

※ 본 캠페인은 한국사회보장정보원과 고령군청이 함께합니다.

만족도 평가 영역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현재 페이지의 오류와 개선점이 있으면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의견남기기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