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도와요!

도움이 필요한 우리 이웃들을 따뜻한 나눔으로 함께 도와요.

※ 모든 기부금품은 전문기관을 통해 운용됩니다.

종료
다시 일어날 수 있도록...
  • 진행기간 : 2015. 08. 12 ~ 2015. 09. 11
  • 목표금액 : 1,800,000(원)

이 사연은 종료 되었습니다.

다시 일어날 수 있도록... [함께 하는 기관 : 사회복지공동모금회 ]

환자는 3세에 어머니를 여의고 어려운 가정환경에서 자랐습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돈을 벌기 위해 건축업에 종사하였으나 이도 여의치 않아 26세 때 서울로 상경하여 유통업에 종사하였습니다. 환자는 가난에서 벗어나기 위해 악착같이 돈을 모으면서 살아왔으나 30세 때 불의의 교통사고를 당해 왼쪽 다리가 3cm 가량 짧아졌으며 이 사고로 지체 장애 5급 판정을 받았습니다. 사고 이후 부상당한 다리로 인해 소득활동을 전혀 하지 못하였고, 아내의 소득으로 생계를 유지하다가 2001년 아내의 외도로 법적으로 이혼한 이후 소득이 끊긴 상태입니다.

환자는 은평구에서 월세 30만 원의 단독 주택에 홀로 거주하고 있으며 기초 생활급여 월 41만 원 가량으로 생활하고 있어 경제적으로 매우 취약한 상태입니다. 사고로 인한 다리 부상으로 조금만 걸어도 다리가 부어오르고 통증이 심해 집 밖으로 거의 나가지 못하며 하루 일과의 대부분을 집 안에서 보내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고 이후 소득활동을 하지 못해 급여 외 소득이 전혀 없는 상태이며, 간간이 친구의 도움으로 생계를 유지하고 있으나 친구 역시 경제적으로 넉넉하지 못한 상황입니다.


환자는 이혼 후, 홀로 키운 아들이 하나 있으나 현재는 연락이 단절된 상태입니다. 환자의 부모님은 모두 사망하셨고, 환자 위로 2명의 누나가 있으나 큰 누나는(75세)로 현재 당뇨를 앓고 있어 발가락을 절단할 정도로 증세가 심하고, 허리 통증이 심해 거동이 매우 불편하다고 합니다. 둘째 누나(61세)는 10년 전 뇌졸중으로 쓰러져 의사소통이 거의 불가능하고 현재 요양병원에서 계속 머물고 있어 환자의 지지체계가 전혀 되어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상기 환자는 고혈압과 당뇨를 가지고 있어 꾸준한 관리와 약물 치료가 필요하며 금번 시행 받은 내시경 절제술로 지속적인 외래 치료 또한 요구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환자는 약 25년전 교통사고로 인한 다리 부상으로 소득활동은 물론 집 밖에 나가는 것도 매우 힘든 상황입니다. 월 41만 원의 급여 중 월세로 30만 원을 내고 남은 10만 원으로 생계비와 의료비를 부담하기에는 큰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또한 환자의 누나들 역시 당뇨와 뇌졸중 증세가 심해 환자를 도와줄 여력이 안되며, 법적으로 이혼한 아내와 아들 역시 연락 두절된 상태로 환자의 가족 지지체계가 전혀 없는 상태입니다. 환자는 열심히 살아가고자 하는 의지가 강하지만 다리 장애와 건강 악화로 크게 좌절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따라서 위기 상황에 처해있는 환자에게 생계비 지원이 이루어진다면 환자에게 많은 힘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기부금 사용계획

기부금 사용계획

용도, 산출근거, 신청금액을 나타내는 표

용도 산출근거 신청금액 비고
총계 1,800,000원
생계비 지원 월세 및 생활비 15만원 * 12개월 1,800,000원  
만족도 평가 영역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
 
현재 페이지의 오류와 개선점이 있으면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의견남기기
위로 이동